본문 바로가기
  • 이 세월의 끝에 이르면 하나의 이야기로 엮이기를 기대하며 쓰는 편지
내가 만난 세상

L 형! 꽃 지는 날, 보셨습니까?

by 답설재 2020. 5. 24.

 

 

 

L 형! 꽃 지는 날, 보셨습니까?

 

 

 

 

 

 

     L 형!

    사진을 잘 못 찍어서 그렇지

    저 속에 들어가면, 그러니까 저 아래를 걸어가면,

    제정신이기가 어려웠습니다.

    이태 동안 아이와 함께 저 터널 속을 걸어 다니던 그 시간은 정말 좋았습니다.

    누가 "행복했던 순간 좀 얘기해 봐" 하면 저 시간을 떠올릴 것입니다.

    아예 뭐라고 표현하기조차 싫은 그 시간들.......

 

 

     L 형!

    코로나 사태는 그만 모든 것을 바꾸어버렸습니다.

    심지어 아이들을 만나는 일조차 자유롭지 못합니다.

    좀 기다리고 생각하며 참고 있으면 길이 보일 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가고 계절이 바뀌고 또 바뀌려 하고... 이젠

    이 가슴속에 남아 있는 게 거의 없습니다.

 

 

     L 형!

    지난봄 어느 날, 창 너머로 저 벚꽃을 내다보며

    무심한 벚꽃만 피었구나 했는데,

    어느 날 그것들은 다 지고 없었습니다.

    섭섭해할까 봐 서둘러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

    해마다 봄이면 목련도 여러 날 불 밝히듯 달려 있었는데

    며칠 새 뚝뚝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왜 그렇게 일찍 돌아가?'

    내가 물끄러미 쳐다보았더니 '있을 만큼 있었는데?' 했지만

    섭섭해할까 봐 그렇게 대답한 것 같았습니다.

 

    L형!

    건강하셔야 합니다.

 

 

 

'내가 만난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쓸데없는 기억  (0) 2020.06.02
나의 바다  (0) 2020.05.27
우스운 스승의 날  (0) 2020.05.18
반 고흐의 아포리즘 - '영혼의 편지'에서 -  (0) 2020.05.11
2020 봄  (0) 2020.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