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세월의 끝에 이르면 하나의 이야기로 엮이기를 기대하며 쓰는 편지
詩 읽은 이야기

찰스 부코스키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by 답설재 2020. 2. 11.

찰스 부코스키《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LOVE IS A DOG FROM HELL

황소연 옮김, 민음사 2016

 

 

 

 

 

 

 

탈출

 

 

검은 과부 거미*한테서 탈출하기란

예술에 버금가는 대단한 기적.

그녀는 거미줄로

당신을 천천히 끌어당겨

품에 안고는

기분 내킬 때

죽일 거야

당신을 품에 안고

피를 쪽쪽 빨아서.

 

내가 검은 과부한테서 탈출한 건

그녀의 거미줄 안에

수컷들이 많아서였어

그녀가 한 놈을 품다가

다른 놈을 품고 또 다른 놈을

품는 사이

나는 애써 속박을 풀고

빠져나와

전에 있던 데로 갔지.

 

그녀는 내가 그리울 거야

내 사랑이 아니라

내 피 맛이.

그래도 멋진 여자니까

다른 피를 찾아내겠지.

꽤 멋진 여자야, 죽음도 불사하고 싶을 만큼

하지만 그뿐이야. 나는 탈출했어.

다른 거미줄이

눈앞에 아른거리는군.

 

 

 

이야기가 그 여운으로 시가 되는가?

거칠고, 고통스럽고, 지친 듯하고, 전혀 쉽지 않은 삶의 이야기.

그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그때 내게는 두 가지 길이 있었다. 우체국에 남아 미쳐 가느냐, 아니면 그곳을 빠져나와 작가로 살면서 굶주리느냐. 나는 굶주리는 쪽을 선택했다."(128)

 

 

 

당신

 

 

그녀가 말했다. 당신은 짐승이야.

커다랗고 하얀 배도 그렇고

털북숭이 발도 그렇고

손발톱은 깎을 줄 모르지

투실투실한 손은

고양이 발 같지

그 빨간 코랑

그렇게 큰 불알은

보다 보다 처음 봐.

정액을 발사할 땐

등의 구멍으로 물 밖을 향해

발사하는 고래 같아.

 

짐승 짐승 짐승,

그녀가 내게 키스했다.

아침밥

뭐 해 줄까요?

 

 

you

 

 

you're a beast, she said

your big white belly

and those hairy feet.

you never cut your nails

and have fat hands

paws like a cat

your bright red nose

and the biggest balls

I've ever seen.

you shoot sperm like a

whale shoots water out of the

hole in its back.

 

beast beast beast,

she kissed me,

what do you want for

breakfast?

 

 

 

이것들은 몸부림 같다.

최후의.

적나라한.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나는 여성혐오자가 아니에요

 

 

젊은 여성들한테서

점점 더 많은

편지가 온다.

 

저는 탄탄한 몸매에 열아홉 살이고

일은 잠깐 쉬고 있어요

작가님의 글은 저를

흥분시켜요

저는 집안일도

비서 일도 잘하고

절대

거치적대지 않아요

그리고

사진 한 장

보내요.

촌스럽긴 하지만……"

 

"저는 스물한 살이고

큰 키에 매력적이에요

작가님의 책을 읽었어요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고요

제가 사는 곳에

오시면

연락 주세요."

 

"투르바도어에서

작가님의 낭독회가 끝나고

뵌 적 있어요

그때 밤을 함께 보냈는데

단둘이

기억나세요?

저 결혼했었는데

선생님이 전화하셨을 때

전화 받은 남자

목소리가 야비하다고

말씀하신

그 남자랑은

이혼했어요

어린 딸이

하나 있는데

두 살이에요

지금은

음악 업계를

떠났지만

그때가 그립네요

다시 한 번

작가님을

만나고 싶어요……"

 

"작가님의 책을

모두 읽었어요

저는 스물세 살이고

가슴은

아담하지만

다리는

잘빠졌어요

그리고

단 몇 마디라도

작가님의

말씀은

제게

크나큰

의미가 될 거예요……"

 

여성분들

부디 그대의

몸과 그대의

인생을

그것에

걸맞은

젊은 남자들에게

주세요

 

그리고

그대들이

내게 떠안기는

미치고 팔짝 뛰게

지루하고

몰지각한

생지옥은

도무지

달갑지가

않아요

 

그리고

행운을

빌어요

 

침대 안에서든

또는

밖에서든

 

근데

내 침대는

빼 주시고

 

고마

워요

 

 

 

이 작가를 볼 때마다 모든 게 흐트러지는 느낌이다.

 

 

 

............................................................................

* black widow spider, 짝짓기 후 암컷이 숫컷을 잡아먹는 미국 독거미로 독성이 강하다.(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