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세월의 끝에 이르면 하나의 이야기로 엮이기를 기대하며 쓰는 편지
내가 만난 세상

벚꽃이 피었다가 집니다

by 답설재 2019. 4. 18.

 

 

 

 

 

그 동네는 어떻습니까?

이 동네에선 엊그제 벚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오일장날 난전의 '펑튀기'가 떠올랐습니다.

 

깔깔거리고 웃던 아이들도 생각났습니다.

어느 날 담임 선생님께서 "시끄럽지요?" 하고 묻길래 "아이들이니까요. 나 같은 노인은 떠들지도 못해요" 했더니 "그래도 교장실 옆이어서 신경이 쓰이는 걸요" 해서 "교장은 하는 일이 없어서 상관없어요" 했는데 선생님은 예쁜 미소를 지으며 돌아서서 나갔습니다.

지금 그 선생님은 또 꽃 같은 아이들을 데리고 어떤 교장과 이야기하고 있을까요?

 

괜히 또 옛 생각 때문에 이 글도 '또' '괜히' 길어질 뻔했네요.

엊그제 그렇게 피기 시작한 것 같은 벚꽃은 어제는 어찌할 도리가 없을 정도로 만개하고 있었습니다.

한꺼번에 그렇게 피어나면 세상의 그 누구도 어떻게 할 도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던 것이오늘은 하루 종일 날씨가 우중충했고 생각날 때마다 바람도 건듯 불곤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꽃잎들이 우수수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이 그랬습니다.

"벚꽃이 지네."

 

그 동네는 어떻습니까?

그 동네 벚꽃도 엊그제 피기 시작했고 어제 만개했고 오늘은 지기 시작했습니까?

 

 

 

'내가 만난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라노사우루스들의 대화  (0) 2019.04.24
감사해하는 줄도 모른 채  (0) 2019.04.22
나의 아침  (0) 2019.04.15
친구 걱정  (0) 2019.04.11
즐겁고 쓸쓸한 잡념(雜念)  (0) 201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