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세월의 끝에 이르면 하나의 이야기로 엮이기를 기대하며 쓰는 편지
내가 만난 세상

"명연주 명음반 정만섭입니다"

by 답설재 2021. 8. 16.

 

 

 

 

"안녕하세요~ 명연주 명음반 정만섭입니다."

 

나는 이 프로그램이 좋다.

이 프로그램 진행자라고 할 말이 없겠나.

음악에 대해 해야만 할 말, 하고 싶은 말이 왜 없겠나.

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을 것이고 그러면 또 시청자들 얘기도 들어야 할 것이다.

그는 조용하다.

인사를 하고 오늘은 이런 음악을 듣겠다고만 한다.

어쩌다가 한번 이 음반은 귀한 것이라는 말을 덧붙이지만 그것도 그뿐이다.

간단히 하고 곧장 음악을 듣는다.

 

나는 이 프로그램이 고맙다.

음악을 들으며 생각할 수 있게 해 준다.

그 두 시간 음악만 듣는다.

생각만 한다.

음악만 듣고 생각만 하는 그 시간이 소중하다.

 

이 나라에, 방송이 많고 많은 나라에

음악만 듣는 프로그램이 이 하나뿐이라니.

딱 두 시간뿐이라니.

 

어느 날 나는 자리에 눕겠지.

그렇게 누워서 일어날 수 없게 되겠지.

그렇게 된다 해도 '당분간'만이라도 (말을 할 수는 없어도) 들을 수는 있고 생각할 수는 있으면 좋겠다.

이 프로그램을 기다렸다가 듣고 생각할 수 있으면 좋겠다.

'당분간'만이라도 다행이겠다.

'아, 저 프로그램은 내가 자리에 누웠는데도 살아 있구나.'

지금 그 생각을 하면 이 프로그램이 더 소중하다.

 

"명연주 명음반 정만섭입니다."

 

그 인사가 얼마나 반갑겠는가.

그때도 나는 내 생각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겠지.

들으며 생각하겠지.

그 시간에는 혹 덜 아플 수도 있겠지.

 

잠시라도 내 세상을 아늑하게 해주는 '명연주 명음반'........

이 프로그램이 있어 얼마나 다행한 일인가.

 

 

 

 

'내가 만난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들과의 연락도 끊겨버렸다  (0) 2021.08.23
이 인생의 길  (0) 2021.08.18
누리장나무에게  (0) 2021.08.12
답설재의 여름에게  (0) 2021.08.08
"복숭아가 어떻게 됐다고?"  (0) 2021.08.01